열린사회시민연합 은평시민회

시민회 활동/시민회 카드뉴스

기후위기 실천행동 9월 - 최순옥 회원의 실천현황

열린사회은평시민회 2025. 9. 10. 10:43

 

 

 

< 은평시민회와 함께 하는 기후위기 실천행동 9월 - 최순옥 회원의 실천 현황 > 

 

안녕하세요, 은평시민회 회원님들. 운영위원 김다현입니다.
아침 저녁 바람이 선선하니 마음까지 여유있는 9월입니다. 오늘은 최순옥 회원의 기후행동 버킷리스트 실천 현황 전해드립니다.
혼자 하면 외롭지만, 함께 하면 서로의 응원으로 지속할 수 있습니다. 작은 실천 모아모아 기후위기 함께 극복해요(>.<)b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최순옥 회원의 기후행동 버킷리스트!
º 집안 물건 줄이기 (나의 물건 / 가족 공동 물건)
º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º 택배 줄이기 (월 1회 이하)
º 태양광 패널 설치
º 많이 걷기 (다섯 정거장 이하 걷기)
º 올해 옷/신발 안 사기 
º 에어컨 사용 일수 줄이기

 

"일본어 공부 앱과 오디오북 이용으로 TV 보는 횟수는 많이 줄었지만, 극한 더위로 에어컨 사용 일수는 줄이지 못했어요. 태양광 패널은 내년에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에서 공동구매 설치할 예정입니다."
"베란다의 물품과 화분을 정리하지 못했지만 선선해지면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음식물처리기 사용으로 배출량은 줄였지만, 전기를 사용하는 것이라 환경에 도움이 되는지 고민이 듭니다. 요즘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퇴비 만드는 곳에 드리고 있어요. 택배 이용을 줄이지 못해 아쉽고, 재활용 가게 이용으로 옷과 신발을 장만한 것도 물건 양을 늘리게 되어 아쉬운 현황입니다. 하지만 남은 기간 다시 마음을 다잡고 실천하려고 합니다!"
"계획한 것을 다 실천하지는 못했지만, 버킷리스트를 잊지 않고 언제나 볼 수 있게 창문에 붙여놓았어요. 남은 기간 물건들을 정리해서 나눔도 하고 택배도 꼭 줄일 거예요!"

 

 

최순옥 회원의 꾸준한 실천행동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