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회시민연합 은평시민회

위탁)신나는애프터센터

연신중학교 학생회 고마워요 :) 일일찻집 소식

열린사회은평시민회 2015. 12. 24. 14:04

십이월, 연말이 시작되는 달의 첫날, 반가운 전화가 왔습니다

"기부를 하고 싶은데요, 청소년 하면 신나는애프터센터를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연신중학교 학생회 담당 선생님이셨습니다 :)

신나는애프터센터를 추천해주신 곳은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이었고요. (아ㅠㅠ 고마와라, 녹번복지관 짱!)


일단 어떻게 모금된 것인지 반가운 마음에 여쭈어보았어요.

저희 신나는애프터센터도 이상한나라의파티나 은평누리축제 수익금을 이제껏 여러곳에 기부해왔지만

이게 쉬운 일이 아니란 걸 누구보다 잘 알기에!!!!


어떻게 된 소식인 고 하니,

연신중학교 학생회가 일일찻집을 열었고, 거기서 얻은 수익을 두 곳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신나는애프터센터를 위탁운영하는 풀뿌리 시민단체 열린사회시민연합 중 은평시민회로

오늘 무려 252,930원을 기부해주셨다는 소식!


(센터는 구립기관이라서 직접 후원금을 받고 있지는 않습니다 :)

 참고로, 열린사회시민연합은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하는 비영리공익단체이고요. )


청소년을 위한 일에 써달라는 요청의 말씀이 있으셨으니,

내년에는 더 많은 청소년이 마을에서 활약하게 되지 않을까요?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주는 기운, 얍!


연신중 학생 여러분, 그리고 연신중학교 학생회 여러분, 담당쌤~~ 모두 감사합니다! 



청소년 여러분,

주위를 둘러보고

서로를 보듬는

따뜻한 찐~~~한 겨울 시작해요! :)



참고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기부할 수 있다구요? 당근이죠!


신나는애프터센터 2014년에 열린 이상한나라의파티는,

파티에서 벌어들인 수익금 전액은 갈현동 청소년징검다리공간 '작공' 에 기부했었어요,

파티 기획단 대표들이 직접 방문하여, 작공을 둘러보고 담당 선생님께 직접 소개도 듣고

전달식도 하고요 :) 

2015년 센터 소속동아리였던 하이폴리는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알리는 캠페인을 하고, 팔찌를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을 전쟁과여성인권 박물관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습니다.

올해 가을, 은평누리축제에서 벌은 소정의 수익금은

청소년학업시간 셧다운 운동을 하고 있는 인권단체 아수나로에 기부되었고요,

올해 이상한나라의파티 수익금 역시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고요.


아.. 쫌은 따땃해지는 소식이죠? 액수는 중요하지 않아요.

이걸 하면서 우리 마음이 행복해진다는 것, 세상이 조금은  더 나아지다는 희망이 생긴다는 것!   

청소년이 청소년을 응원하는 기부, 함께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