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회시민연합 은평시민회

2022/05 5

2022' 지방선거 함께 해요 _ '오만목소리'

은평의 미래를 묻다 오만목소리 2022 - 시민이 제안하는 정책, 후보자들 수용해야 은평구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30여 개의 시민단체와 기관들은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만목소리 2022”를 결성하여 은평구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에게 12가지의 정책을 제안하였다. 이후 5월 11일 오후 4시~6시에 불광천에서 “은평에서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내용은 무엇인가요?”라는 제목으로, 12가지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우선순위를 조사하였다. 5월 10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도 해당 정책에 대한 동의 여부를 조사하였다. 오프라인에서 스티커로 의견을 표시한 시민은 200여 명이지만, 심층 설문에 참여한 시민은 143명이었고, 온라인 설문에 참여한 시민은 106명이었다. 98%가 은평구에 거주 혹은 ..

5월 회원프로그램 '아로마힐링'

5월 18일 수요일 은평시민회 회원프로그램 '아로마힐링' 모임이 있었다.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갖는 모임으로 5월은 '아로마힐링'이였다. 아로마에 대한 프로그램이다보니 작은 인원이 참가하여 진행하였다. 아로마오일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 (흡입법, 바르는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이였으며, 이 날의 주제는 호흡기를 돕는 아로마 블랜딩오일, 심신의 발란스를 잡아주는 아로마 블랜딩오일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간단한 마사지법도 함께 체험하는 시간이였다.

역촌평화공원 '바이올렛' 전시

2022년 5월 16일 역촌평화공원에서 소모임 '바이올렛'의 전시 및 그림그리기가 있었다. 고즈녁한 분위기에 은평의 몽마르뜨를 만들어가는 모습들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다. 오늘은 바이올렛 동아리활동으로 역촌평화공원에서 야외스케치와 작은 전시가 있었어요~~ 안젤라샘, 백성예샘, 이지연샘도 참여해서 같이 그림도 그리고 전시도 했고~~ 박상미샘과 이순자샘도 나중에 참여했어요~~ 이런 활동들이 많이 활성화되어~~역촌평화공원을 파리의 몽마르뜨와 같이 만들면 좋겠다는 마음으로요~~ 주변의 주민분들도 전시그림도 보시고 많이 관심있어 하셨어요~~^^ 오늘 같이 참여해주신 샘들 넘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런 야외스케치와 전시 활동등이 더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 '바이올렛' 동아리 글에서...-

'오만목소리 2022'_ 6월 지방선거 함께 해요^^

은평구에서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분야는 무엇일까요? 시민의 의견을 묻기 위해 5월 11일(수) 오후 4시~6시 "으랏차차 축제단"(은평시민사회, 단체, 모임)이 불광천 레인보우브릿지로 찾아갑니다. 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선물도 있으니, 많이 참여해주세요. https://forms.gle/ZqgkFKhXhEqCUo738 ↑↑↑↑↑↑↑↑↑↑ 더해서 여기를 클릭하여 온라인 설문에 참여해 주세요. 2022년 6월1일 지방선거에서 제안하는 정책들 중에서 은평구에 필요한 정책에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은평에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우리의 투표가 우리의 따스한 계절을 가져옵니다. 투표기간은 5월10일~5월 17일까지 입니다. 주변에 지인이나 회원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5월 향기에 빠져보아요^^

- 향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요. - 아로마테라피를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향을 통해 평소에 굳어있던 몸과 마음을 편하게 풀어주고 휴식이 가득한 시간을 갖어보고자 합니다. 5월에 어울리는 향, 나에게 필요한 향 등 향이 주는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체험해보아요. 또한 다양하게 향을 즐기는 법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 편안한 시간을 위해 부득이하게 인원 제한이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8명을 모집합니다. 감사합니다. * 일 시 : 2022년 5월 18일 (수요일) 저녁 7시~8시30분 * 준비물 : 손수건 * 신청 : https://forms.gle/Qmxct1DzaEUsXuj28